“공간을 채우는 예술, 이유가 있는 실내인테리어 디자인” > 비즈 News

본문 바로가기
  • Home
  • 현재위치 : news > 비즈 News
  • 비즈 News      |


“공간을 채우는 예술, 이유가 있는 실내인테리어 디자인”

공간이 문화가 되고, 예술이 되고, 소통의 창구가 되는 시대. 

급성장하는 실내 건축시장에서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 ㈜세기디앤씨는 실내인테리어 디자인과 조형물 설치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실내인테리어 중에서도 금융인테리어, 관급인테리어, 학교인테리어 분야에 특화되어 있다. 


단순히 외국 스타일을 추종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고객의 스토리’를 구현할 수 있는지, 인테리어, 조형물, 공간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차별적인 아이디어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손영욱 대표는 이야기한다.



 


“실내인테리어는 공간을 채우는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술의 특징인 새로움과 더 나음을 위해서 디자인적인 성장은 필수이기에 항상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한 도전을 합니다. 그러면서도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이 중요시되기에 필요에 의한 공간을 만들고, 이유가 있는 디자인을 더하는 게 저희 회사의 지향점입니다.”


#1. 딱딱하고 무거운 금융, 관급, 학교 실내건축을 탈바꿈하다.


“오랜기간 동안 금융, 관급 등의 실내인테리어는 일률적으로 차분하고 톤 다운된 색상, 단순한 디자인, 딱딱함, 엄숙함, 근엄함, 형식을 벗어나지 않은 이미지의 디자인이 많았습니다. 저희의 차별성은 여기서부터 시작합니다. 각각의 용도에 맞는 스토리와 디자인을 입혀 편안히 차를 마시거나, 독서를 하면서 긴 대기시간의 무료함을 즐거움으로 바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금융 분야 실내 인테리어에서의 차별성에 대해 송영욱 대표는, 그동안 업종 특성상 지양했던 원색을 과감히 디자인 포인트로 사용하고, 밝은 조명을 활용하며, 커피숍과 같은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디자인으로 기존 은행들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공간을 만들어낸다고 강조한다. 


실내인테리어 디자인 업계에서만 20년의 깊은 경력을 다진 손영욱 대표가 전문분야를 만들어내기까지는 오랜 시도와 고민이 있었다. 


“금융, 관급, 학교인테리어를 전문적으로 시작하게 된 동기는 부가가치가 높고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사업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에서부터였습니다. 차별화된 인테리어, 정확한 결재가 가능한 거래처는 금융기관, 관급, 교육기관이라는 판단에 금융인테리어, 관급인테리어, 학교인테리어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조형물 설치 사업은 건축물 시공 시 건축물의 가치를 올리는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에 최근에 주사업으로 추가를 하게 되었습니다.”


#2. 젊은 작가를 발굴


실내인테리어가 공간의 예술이라고 하면 외부 조형물은 건물의 가치를 높이는 예술품이다. ㈜세기디앤씨는 건물 외부의 조형물 제작과 설치를 또한 전문적으로 사업화하면서 다양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심의 깊이 있는 콘텐츠 구성으로, 젊고 혁신적인 작가를 발굴해 나가는데 주력하며 클라이언트들의 디자인 감성과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싶습니다.”


클라이언트들에게 단순한 건축물이 아닌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와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는 손영욱 대표는, 끊임없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다양한 분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선한 아이디어와 문화를 제시하여 클라이언트사에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젊은 작가들에게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함께 성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건전한 협업문화를 만들고 싶다는 의지를 보였다.


#3. 시스템 Thinking과 디자인Thinking 의 결합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실내디자인도 IT와 결합된 첨단화가 일반화되고 있다. 디자인과 시스템의 결합은 시대의 필수과정인만큼 이에 대한 손영욱 대표의 고민과 노력 또한 현재진행형이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현대인의 생활방식을 분석해 공간을 매력 있고 편리하게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양한 요구사항과, 용도에 맞춰 기능과 형태 그리고 목적에 맞는 디자인을 통해 우리의 생활이 편리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게 실내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의 역할입니다. 시대가 최첨단으로 나아가는 만큼 디자인과 시스템의 결합, 그리고 조화를 위해 다양한 최신 정보를 수집하고 교합해나가며 이 분야에서 앞서나가는 회사로 성장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간과 공간의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과 디자인의 조화를 향한 의지는 ㈜세기디앤씨가 첨단 디자인 인테리어 회사로 성장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명확히 보여준다. 



 


#4. 행복과 여유로운 일상을 중시


 (주)세기디앤씨의 손영욱대표가 추구하는 기업철학은 행복과 여유로운 일상이다. 직원들의 삶의 행복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행복과 여유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자 기업철학이다.


“채우기보다는 비움을 통해 건축물의 균형과 조화를 찾으며 진정한 기업의 가치를 발견하기  위해 근원적인 디자인에서 출발하고 싶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세련미와 기능성, 공간 활용성을 고루 갖춘 디자인의 중요성을 깨닫고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주)세기디앤씨를 진화해 나가고 싶습니다.” 


신훈 기자 | busanbiznews@gmail.com

[ 저작권자 © 부산비즈니스뉴스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0 비추천0
프린트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