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코워킹』 행사 성황리
지난 26일 「부산.경남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협의회」 주관 『2019 Idea Build-up League』 ‘코워킹 행사’가 해운대 CENTAP에서 개최되었다.
'2019 Idea Build-up League'는 1인 창조기업 간의 교류와 창업아이디어 정보공유로 부산/경남 지역의 창업활성화를 돕고,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창업장려지원금을 전달하는 등 창업기업의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크로스비즈센터, 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등 부산/경남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중 11개 기업이 참여해 창업아이디어에 대한 경연을 펼쳤다.
발표평가로 진행된 본 경진대회는 10분 발표, 5분 Q&A를 통해 사업성과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하고, 심사위원들의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순으로 순위가 결정되었다.
상위 3등까지 시상이 진행되었으며, 1등 1,000,000원, 2등 500,000원, 3등 250,000원의 창업장려지원금이 각각 수여되었다.
'미생물 이용 친환경 양식을 위한 사육관리 프로그램개발'에 대한 사업계획을 발표한 '에이비컨설팅' 방승원 대표는 새우양식 특화 컨설팅 전문업체로 국립수산과학원과 다양한 협업을 하고 있으며, 본 경진대회에서 미생물을 이용한 새우양식 첨단기법과 스마트관리시스템을 소개해서 큰 관심을 받았다.
▲ 발표중인 '키퍼스코리아' 김석중 대표
㈜크로스비즈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인 '키퍼스코리아' 김석중 대표는 '블록체인기반 장례유품정리 플랫폼'에 대한 발표로 2위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크로스비즈센터 김명호 총괄매니저는 해당 센터 입주기업의 수상에 감사와 축하인사를 전하면서 '1인 창조기업은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사업성도 중요하지만, 성장을 위한 다각도의 지원이 절실하다.
이에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언제나 열려있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황지 기자 | busanbiznews@gmail.com
[ 저작권자 © 부산비즈니스뉴스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